SSG닷컴, 레저스포츠진흥회 손잡고 '낚시 카테고리' 강화 잰걸음

남궁민관 기자I 2023.04.16 09:19:55

1000만명 낚시 인구 겨냥 전문단체와 맞손
낚시대회 홍보하고 중소업체엔 판로 개척 지원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SSG닷컴은 사단법인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와 ‘국내 해양 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1000만명에 육박하는 국내 낚시 인구를 겨냥해 전문 단체와 손잡고 관련 대회 개최 및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낚시 카테고리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포석이다.

신익수(왼쪽) SSG닷컴 스포츠MD팀장과 김창수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 회장이 지난 14일 ‘국내 해양 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SG닷컴)


우선 SSG닷컴은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와 함께 서핑, 패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해양 레저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가장 먼저 낚시를 대중 레저스포츠로 육성하기로 했다.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는 낚시 대회의 기획 및 운영을, SSG닷컴은 대회의 홍보와 낚시용품 업체의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가 지자체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낚시대회를 개최하면 SSG닷컴은 대회 기간 메인 페이지 내 기획전 배너 노출을 비롯해 기업 공식 SNS채널을 활용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낚시용품을 취급하는 중소 제조사들의 쓱닷컴 입점도 돕는다.

이와 함께 바다와 담수지 등 낚시터 주변 환경보호 활동, 어가 지원 등 ESG캠페인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낚시를 사랑하는 유명인들과 함께 자선 낚시대회를 열어 수익금을 해양환경보호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영세한 어가를 지원하기 위해 판매기간이 지난 해산물 폐기분을 냉동미끼로 재가공해 어획에 활용하도록 돕거나 상품화 작업을 거쳐 쓱닷컴에 납품하는 방안도 논의한다.

신익수 SSG닷컴 스포츠MD팀장은 “낚시 등 해양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늘고 있어 관련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온라인에서 믿고 살 수 있도록 차별화된 쇼핑 환경을 구축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