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매년 100만명에 달하는 인파가 몰리는 서울세계불꽃축제(여의도 불꽃축제).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열리는 이 축제를 보기 위해 여의도 한강공원에 일찍부터 돗자리를 펴는 것은 기본. 불꽃축제가 잘 보이는 명당으로 꼽히는 인근 호텔이나 식당도 일찌감치 예약이 차는 등 ‘불꽃 뷰’를 위한 자리 다툼이 치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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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제답게 맥주는 덤이다. 넥스트플레이어 사무실에는 간식바와 음료바가 항상 가득 채워져 있는데 불꽃축제 기간에는 음료바를 맥주바로 바꿔 직원들과 손님들이 함께 먹고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 서울세계불꽃축제 기간에는 총 100여명의 직원 및 손님들이 사무실에서 불꽃놀이를 감상했다.
회사에는 반려동물 손님도 출입 가능하다. 사람뿐 아니라 반려동물을 위한 브랜드도 운영하는 회사인 만큼 반려동물에 친화적이다. 반려인 직원들은 반려동물과 동반 출근이 가능하다. 다른 직원들도 회사에서 종일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며 회사 생활에 힘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넥스트플레이어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헬스헬퍼’ △이너뷰티 브랜드 ‘생활약속’ △프리미엄 패밀리 웰니스 케어 브랜드 ‘페이퍼백’ △헬스&뷰티 케어 브랜드 ‘줄리스초이스’ △건강 케어 브랜드 ‘퍼스트 플러스 에이드’ △반려동물 건강 및 생활용품 브랜드 ‘푸치마켓’ 등 6개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넥스트플레이어는 2013년 설립 이후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분야에서 고객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며 사업을 확장해 왔다. 현재 넥스트플레이어 제품은 1300곳 이상의 올리브영 매장과 600개 이상의 피트니스 센터, 100개 이상의 실내 골프장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처럼 시장을 확장한 데는 혁신적인 광고 캠페인이 주효했다. 넥스트플레이어는 트렌드에 맞는 정보를 발빠르게 수집·분석하고 다년간 축적한 커머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해 시장을 다각화해 왔다. 콘텐츠 확대 생산을 위해 사내 문화와 사업을 병행하기도 한다. 최근 진행한 회사 워크숍에서는 자사 브랜드 헬스헬퍼의 콘텐츠 공모전을 열어 우수 2인에게 상금 100만원을 제공했다.
평소에도 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직원들끼리 모여 제2외국어, 운동 등 자기계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사내동호회를 독려하고 관련 비용을 지급한다. 실제 사내 일본어 동호회에는 일본어 강사 초빙 비용과 교재비를, 풋살동호회에는 풋살장 대여를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 넥스트플레이어는 △자율출근제 △생일 반차 △이사 반차 △임직원몰 할인 △회사 브랜드 제품 50% 할인 등 다양한 복지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넥스트플레이어는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여러 사업을 하는 만큼 다양한 복지로 구성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고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높이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