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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지난해 주류 실적을 분석해 본 결과 와인 매출은 전년 대비 37.1% 신장률을 보일 정도로 수요가 많았다. 강남점에 위치한 부르고뉴 와인 전문매장의 매출 역시 매월 60% 이상 대폭 신장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국내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도멘 르로아 뮈지니 그랑크뤼’ 초고가 와인부터 프랑스 버건디 니치 와인까지 다양한 와인을 엄선했다.
도멘 르로아는 전체 포도 수확량의 20~30%만 선별해 한 해 300~600병 정도만 생산하는 희귀 와인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도멘 르로아 뮈지니 그랑크뤼 2007’ 2억1500만원, ‘도멘 르로아 뮈지니 그랑크뤼 2000’ 2억원, ‘도멘 르로아 끌로 부조 1998’ 1950만원 등이 있다.
집에서 가족들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아 와인세트도 마련했다.
‘프리미티보’ 세트는(2병, 6만원) 이탈리아 풀리아 지방의 대표 품종인 ‘프리미티보’로 제조했다. 강렬한 과실향과 달콤한 피니쉬가 특징으로 호불호가 크게 없다는 평이다.
가격 대비 최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톨라이니’ 세트(2병, 12만원)는 이탈리아 슈퍼 투스칸 생산자의 와인으로 수차례 WS 톱100에(와인 평론지 와인 스펙테이터) 선정되며 화제를 모았다.
이 외에도 크룩, 돔 페리뇽 등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샴페인도 함께 준비했다.
프랑스 산지의 프리미엄 버건디 니치 와인도 만나볼 수 있다. 니치 와인은 국내에서 쉽게 찾아보기 어려워 고객들의 문의가 빗발치는 추세다.
‘샤를 라쇼’는 뛰어난 양조 기술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와인으로 극히 소량으로 생산되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요를 자랑한다. 또 프랑스 샤블리 지역의 탑 와이너리인 ‘뱅상 도비사’와 ‘프랑소아 라브노’의 와인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샤를 라쇼’ 와인 100~500만원대, ‘뱅상 도비사 2019 컬렉션’ 100~300만원대, ‘샤또 하야스 버티컬 컬렉션(6병)’ 5천만원 등이 있다.
와인 액세서리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디켄터, 오프너, 와인잔은 물론 간단한 와인 안주를 담을 수 있는 나눔 접시, 와인 쿨러 등 더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최근 프리미엄 라인을 중심으로 소장 가치가 높은 와인을 보유하는 고객이 많아졌다”면서 “앞으로도 신세계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상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