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이데일리 건설산업대상’에서 단지조경부문 종합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현대산업개발의 ‘대구 월배 2차 아이파크’는 숲과 가까운 조경시설로 입주민들에게 치유와 휴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 준공된 이 아파트에는 모두 2134가구가 거주한다.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마치 섬유조직 패턴과 같은 기하학적 모양을 띠는 단지 중심의 숲은 ‘힐링’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세 개의 마당으로 꾸며졌다. ‘멘탈 헬스·힐링’(Mental Health&Healing)을 테마로 정적인 공간으로 꾸며져 이웃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남서부측 마당, ‘피지컬 헬스·힐링’(Physical Health&Healing)을 테마로 운동시설 등이 마련돼 보다 활동적인 공간인 중심부 마당, ‘뉴트리셔날 헬스·힐링’(Nutritional Health&Healing)을 테마로 유실수 식재들로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상징한 북동부측 마당이다.
각기 다른 세 개의 마당을 잇는 순환 산책로는 숲길의 다양한 형태를 구현한 보행통로와 하이킹코스로 이어진다. 순환로를 감싸는 도시 숲은 다양한 높이의 상록수로 꾸며져 사계절 푸름을 만끽할 수 있다. 단지 곳곳에 마련된 다양한 연못과 바닥분수도 입주민들이 숲길을 걷는 듯한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