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PB 김치냉장고’ 롯데홈쇼핑서 첫 판매

김정유 기자I 2024.12.02 06:00:00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롯데하이마트(071840)는 3일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를 롯데홈쇼핑을 통해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PB 제품을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해 PB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상품 구매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가전 제품의 특성상, 판매 상품을 자세하고 쉽게 소개하는 홈쇼핑과의 시너지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는 지난 9월 출시한 1~2인 가구 타깃의 150ℓ대 소용량 상품이다.

출시 이후 올해 김치냉장고 시즌(10~11월) 동안 월 평균 약 1000대가 판매되며 롯데하이마트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는 국내 제조 파트너사와 함께 만든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제품으로 부가적인 냉장·냉동고의 기능도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초정온 냉각기술’을 탑재해 내부 온도 편차를 ±0.2도로 제어해 식품 신선도 유지 기능을 극대화했다.

김치 보관 모드와 숙성 모드를 각각 3단계로 조정할 수 있고 ‘신선 멀티 보관실’을 통해 야채, 과일, 곡물 등 김치 이외 다양한 식품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냉동 모드에서는 -7도부터 -25도까지 세밀한 온도 조절이 가능해 주류부터 냉동식품, 어류와 육류까지 최적의 온도로 보관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국내 제조 반투명김치통(10L) 6개를 포함해 제품 구매시 추가 비용없이 5년간 무상 사후서비스(A/S) 보증까지 제공한다.

이번 홈쇼핑 방송은 3일 오후 4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하며 방송 중 50만원대 혜택가와 함께 롯데홈쇼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전략실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고려한 롯데하이마트만의 차별화된 PB 제품들을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계절가전, 주방가전 등 롯데홈쇼핑과의 협업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상품 기획 및 소싱 단계에서의 협업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