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뷰티 박람회(K-뷰티 엑스코 코리아)가 10월 6일부터 8일까지 고양 킨텍스 1전시장 4, 5홀에서 열린다. 20개국 320개 뷰티 기업이 참여하는 올해 행사는 3년 만에 해외 바이어 100여 명을 초청, 행사 현장에서 대면 수출 상담회를 진행한다. 뷰티산업 트렌드 세미나인 K-뷰티 엑스포 인사이트 콘서트, 네이버 쇼핑라이브 판매 대전, MD 구매 상담회, K-뷰티 어워즈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선보인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장료는 5000원,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다.
◇서울·경기·인천 내달 5일 ‘수도권 관광·마이스 포럼’
수도권 관광·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포럼이 다음 달 5일 인천 중구 운서동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다. 서울과 경기, 인천 등 3개 광역단체가 국제행사 공동 유치 등 수도권 관광·마이스 산업을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올해 처음 여는 행사다. 서울과 인천은 이번 포럼에서 마이스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는다. 포럼 발제는 최경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본부장과 조덕현 한국관광공사 지역협력관이 맡는다.
◇이벤터스 행사 기획자 커뮤니티 개설
이벤트 테크 벤처회사 이벤터스가 각종 행사 기획자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국제회의기획사(PCO), 전문전시주최사(PEO) 등 각종 마이스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실무자들이 행사 기획과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공간이다. 행사 초보자도 이벤터스 커뮤니티에서 행사 기획과 운영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커뮤니티 가입은 공식 홈페이지 호스트센터에서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마치면 된다.
◇고양CVB 내달 7일 지속가능성 캠페인
경기 고양 컨벤션뷰로(CVB)가 내달 7일 ‘지속가능성 캠페인’ 행사를 킨텍스 1전시장 야외광장에서 연다. 마이스 목적지로써 고양시가 갖춰야할 지속가능성의 가치와 성과를 알리기 위한 행사다. 지역 마이스 기업과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하는 행사에선 업사이클링 제품, 교육 세션 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뷰로는 지역 시민의 마이스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음 달 마이스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강릉, 세계 교통올림픽 ‘ITS 세계총회’ 유치
강원 강릉시와 국토교통부가 오는 2026년 열리는 제32회 ITS 세계총회 유치에 성공했다. 1994년 프랑스에서 시작된 ITS 세계 총회는 교통 올림픽으로 불리는 지능형 교통 체계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다. 총회가 국내에서 열리기는 지난 1998년 서울(5회), 2010년 부산(17회)에 이어 강릉이 세 번째다. 강릉시는 전 세계 100개국 6만여 명이 참여하는 ITS 세계총회 개최를 통해 3729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 2033명의 취업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