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명절증후군' 겪는 주부 도울 가전은

강경래 기자I 2022.01.31 08:00:05

코웨이, 가로·세로·빌트인 등 ''노블 정수기'' 시리즈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플래그십 모델 ''더파라오''
SK매직, 세척·건조·보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코웨이 ‘노블 정수기 RO’ (제공=코웨이)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설 연휴는 휴식과 함께 재충전을 위한 시간이다. 하지만 주부들에게는 예외일 수 있다.

주부들은 설 차례상 준비와 함께 음식 만들기 등 각종 가사노동에 시달린다. 심지어 설 연휴 동안 육체적 피로와 스트레스를 받아 ‘명절증후군’을 앓기도 한다. 이런 가운데 안마의자와 식기세척기, 정수기 등 주부들의 가사노동을 도울 수 있는 가전들이 주목을 받는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RO’

코웨이 노블 정수기 RO는 미니멀한 노블 정수기 디자인에 RO(멤브레인) 필터를 더해 정수 성능과 위생 관리, 제품 편의성까지 전반적인 정수기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특히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뛰어난 ‘RO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노블 정수기 RO 필터 시스템은 물속에 녹아있는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총 103종 유해 물질을 제거한다. 이 제품은 RO 필터의 정수 성능을 스스로 확인하는 스마트 필터 모니터링을 적용해 실시간으로 필터 성능을 진단하고 이상 감지 시 ‘IoCare’ 앱을 통해 알려줘 항상 최상의 필터 성능을 유지한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RO는 혁신 기술을 도입해 위생도 강화했다. 정수기 최초로 정수기 사용 시에만 추출 파우셋이 노출되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과 밀폐된 상태로 정수된 물을 보관하는 ‘밀폐형 워터 스테이션’ 기능을 적용했다. 아울러 AI(인공지능) 스마트 진단 기능을 통해 편리한 제품 관리를 지원한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더파라오’

바디프랜드 플래그십 안마의자 모델 더파라오는 ‘절대 카리스마’ 콘셉트 디자인과 카멜레온 골드 색상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먼저 안마 부위 한 곳을 80단계까지 인식해 마사지할 만큼 정교한 ‘XD-Pro 마사지 모듈’을 적용했다. 체중과 압력을 인식하는 한편, 큰 근육에는 강하고 작은 근육에는 섬세한 안마를 제공한다.

마사지 프로그램도 강화했다. ‘번아웃 신드롬’, ‘퀸즈’, ‘회음부 마사지’ 등 부위별로 특화한 헬스케어 마사지를 비롯해 ‘자연 수면’, ‘해먹 수면’ 등 4가지 모드로 세분화한 수면 마사지가 있다. ‘CEO’, ‘육아맘’, ‘수험생’ 등 사용자별 마사지를 포함해 총 47개 마사지 프로그램을 적용했다.

안전성도 강화했다. 안마의자 동작 시 위험을 유발할 수 있는 다리 안마부와 제품 후면부 등에 안전 센서를 장착해 안전사고를 방지했다. 작동 중 전원 공급이 끊길 경우를 대비해 버튼 하나로 위치를 원상복구하는 ‘정전보호버튼’을 추가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더파라오는 바디프랜드가 가진 헬스케어 기술을 집약한 헬스케어 제품”이라고 말했다.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는 국내 최다 26종 유해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다. 정수 필터를 거친 깨끗한 고온 세척수로 식기를 세척한다. 최상단은 32cm 세척 회전날개를 적용했으며, 중·하단 총 4개 모서리에 ‘쿼드 웨이브 존’을 더해 물살이 잘 닿지 않는 사각지대까지 한번 더 세척한다.

세척한 뒤엔 식기에 남아있는 열기로 물기를 증발시키고, 2개 열풍구를 통해 나온 바람이 식기세척기 내부를 건조한다. 건조한 뒤에 식기세척기 스스로 문을 열어 내부에 남은 잔여 스팀과 냄새를 배출한다. 건조한 뒤에 자동 문닫힘 기능으로 식기세척기 스스로 문을 닫고 보관 모드로 들어간다.

물과 에너지도 절감할 수 있다. 소량 상단 코스는 일반 코스와 비교해 23% 이상 물을 절약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60여 가지 코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한식기 기준 14인용 크기 적재 공간을 실현했다.

바디프랜드 ‘더파라오’ 안마의자 (제공=바디프랜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