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특징주]SAP, 소폭 상승…'주가 하락은 매수 기회' 분석

안혜신 기자I 2026.02.05 02:32:36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뱅크오브아메리카(BofA)가 SAP(SAP)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내놨다. 최근 소프트웨어주 주가 급락 상황은 SAP를 매수할 시점이라는 것이다.

4일(현지시간) 오후 12시20분 현재 SAP는 전 거래일 대비 0.31%(0.61달러) 상승한 197.9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이 소프트웨어 기업 수익을 위협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면서 최근 소프트웨어 주가는 하락세를 이어갔다. 이에 대해 뱅크오브아메리카는 SAP 등 일부 매력적인 기업을 매수할 기회라고 주장했다.

프레데릭 불랑 뱅크오브아메리카 애널리스트는 “생성형 AI가 기존 소프트웨어 기업에 가격 압박을 줄 수 있는 것은 맞다”면서 “하지만 사업 구조가 보호돼 있고 여전히 매력적인 기업들은 이번 주가 하락을 매수할 기회로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깊은 도메인 전문 지식과 비즈니스 통합은 신규 진입자가 복제하기 어렵다. 이는 독점적 고객 데이터를 사용해 생성형 AI를 내장한 SAP와 같이 복잡하고 핵심적인 플랫폼을 경쟁력있게 만든다는 설명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SAP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가는 308달러로 제시했다. 이는 전 거래일 종가 대비 56% 상승 가능한 수준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