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아시아 4대 F&B 전시회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참가기업을 포함한 K-푸드 기업의 북미시장 진출과 판로개척을 위해 마련된 전시 홍보사업이다. 전 세계 식문화를 주도하는 뉴욕에 대한민국 먹거리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
최근 미국 대형유통 체인인 트레이더조에서 기획·판매한 냉동김밥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으로 현지에서 품절 사태를 겪을 정도로 대성공을 거뒀다. 이처럼 김밥이 K-푸드의 새로운 수출상품으로 떠오르며 많은 식품 수출기업이 북미시장에서의 성공을 꿈꾸고 있다.
코트라는 북미에서 한국 식품에 관한 인기를 기회로 K-푸드 수출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매출확대 등 실질적인 성장을 위해 현지 온오프라인 유통망 입점, B2C 프로모션을 지원하는 팝업스토어 사업을 선보였다.
뉴욕 내에서도 많은 유동인구가 밀집되는 유니언스퀘어 맞은 편에 있는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행사 기간 1000여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뉴욕 현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박성호 코트라 북미지역본부장은 “한국 식문화에 관한 관심과 위상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지금이 북미 식품시장 진출의 적기”라며 “더 많은 우리 수출기업이 현지에서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고 수출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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