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설에는 이마트 단독 상품과 구매 편의성을 결합한 전략이 두드러졌다. 이마트앱 스마트오더 서비스인 ‘와인그랩’을 통해 주문 후 원하는 날짜에 이마트·트레이더스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도록 했다. 와인그랩 대표 상품인 ‘1865 카카오 골프백 기획 세트’는 와인과 캐릭터 굿즈를 결합한 구성으로, 이마트 와인 선물세트 매출 상위 10위권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위스키 선물세트에서는 병오년을 맞아 ‘말띠 에디션’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해마다 띠를 반영한 위스키가 기념·수집용 선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이마트는 관련 물량을 지난해 설 대비 두 배가량 확대했다. ‘조니워커 블루 말띠 에디션’과 ‘글렌알라키 13년 말의 해 에디션’은 지난해 설 뱀띠 에디션 대비 매출이 각각 12%, 54% 증가하며 위스키 세트 성장을 이끌었다.
구매 경험을 강화한 프로모션도 병행했다. 트레이더스 매장에서는 ‘조니워커 블루’와 말띠 에디션 구매 시 무료 각인 서비스를 제공해, 메시지와 이름을 새긴 맞춤형 선물을 찾는 수요를 공략했다.
백민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차별화된 와인·위스키 선물세트와 함께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했다”며 “이마트만의 바잉 파워를 통해 특별한 주류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명품인 줄” 이부진, 아들 졸업식서 든 가방…어디 거지?[누구템]](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100594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