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 소아청소년과 영유아 건강검진 적극 진단

강동완 기자I 2008.01.30 11:28:28

6세미만 영유아 무료 건강검진
총 5회 건강검진으로 성장․발당사항 추적․관리

[이데일리 EnterFN 강동완기자] 소아전문병원 프랜차이즈인 M&M 소아청소년과(www.mnmseoul.com)에서 본인의 비용부담이 없는 영유아 건강검진을 접수․진단하고 있다.

영유아 무료 건강검진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

4개월, 9개월, 18개월, 30개월, 5세 총 5차례로 실시되지만 영유아 부모들이 제도시행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이용이 많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M&M 소아청소년과는 지난해 11월15일부터 만 6세 미만 영유아의 경우 누구나 총 5차례에 걸쳐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보건복지부에서 밝힘에 따라 전국 18개의 가맹병원과 1개 직영병원에서 영유아 건강검진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M&M 소아청소년과에서 실시하는 영유아 건강검진은 질병 발견을 목적으로 하는 검진보다 영유아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를 우선적으로 검진의 목표로 정하고 있다.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 사항을 우선적으로 점검하고, 영유아 사망원인 1위인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 올바른 영양관리 등 건강교육을 통해 영유아 시기별로 필요한 육아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또, 검진을 받고자하는 대상자의 편의를 고려해 가급적 예방접종 시기와 일치하도록 구성했으며, 18개월과 5세에는 치과를 방문해 구강검진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검진항목

검진 시기

4개월

9개월

18개월

30개월

5세

문진 및 진찰

신체계측

발달평가 및 상담

건강교육

안전사고예방

영양

수면

구강

취학전 준비

구강검진




이외에도 영유아 건강검진에서 새롭게 도입한 발달평가 및 상담을 통해 발달지연의 위험성이 높은 영유아를 조기에 발견해 조기확진과 재활치료를 받도록 안내하고 건강교육을 통해 영유아를 돌보는 보호자들이 필요로하는 올바른 정보를 제공토록 할 계획이다.

한편, 영유아 검진기관은 종별에 관계없이 보건복지부가 승인한 영유아 검진 의사 교육을 이수한 후, 영유아 검진기관으로 신청한 의료기관이다.
 
(문의) 031-924-2696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