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지나 기자]26일(현지시간) 오전장 특징주
인텔(INTC) 주가는 미국 정부가 89억달러 규모의 지분 투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상승세를 이어갔다. 오전 11시 30분 기준 인텔 주가는 1.47% 오른 25.17달러를 기록했다. 이번 투자로 정부가 인텔 최대 단일 주주가 되지만 인텔측은 경영권 참여나 정보권은 없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금은 칩스법(Chips Act) 미지급 보조금과 국가안보 프로그램을 통해 조성된다.
트럼프 정부의 수입 가구 관세 조사 발표로 웨이페어(W)를 비롯한 가구 소매업체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다. 깉은 시간 웨이페어 주가는 6.1% 내린 73.0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으로 수입되는 가구 제품에 대한 조사를 통해 향후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웨이페어는 아시아에서 상당량의 가구를 수입하고 있다.
큐리그닥터페퍼(KDP)는 네덜란드 커피기업 JDE 피츠 인수 소식에 주가가 7.96% 하락했다. 인수가는 약 180억달러 규모로, 인수 완료 후 큐리그닥터페퍼는 음료 사업과 커피 사업을 분리해 각각 상장할 예정이다. 유럽 증시에서는 JDE 피츠 주가가 17% 급등했다.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핀둬둬(PDD)는 2분기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기록하면서 주가가 상승했다. 핀둬둬의 2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7% 증가했지만 리우쥔 재무담당 부사장은 “치열한 경쟁 속 매출 성장세는 다소 둔화됐다”며 단기 수익성 부담을 언급했다. 이로 인해 하락 출발했던 핀둬둬 주가는 상승 전환돼 같은 시간 1.17% 오른 128.60달러에 거래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