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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서울 성동구 아모레 성수 K-뷰티 현장 간담회에서 만난 장미란 제2차관은 이같이 말했다.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 및 국제관광 수요 선점을 위해 K-뷰티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전 세계 K-컬처 팬덤을 한국 방문수요로 전환하려는 의지도 담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8월 20일까지 ‘코리아 서머 뷰티 세일’을 개최한다. K-뷰티 특별 프로모션과 다양한 K-뷰티 체험 등을 제공하는 테마 관광 축제다.
장미란 차관은 간담회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가 전 세계인이 찾아와 경험하고 싶어 하는 ‘뷰티의 성지’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에서는 K-뷰티 기업을 비롯해 항공과 쇼핑, 숙박, 체험 등 다양한 관광 기업들이 참여해 20개의 특별 프로모션과 할인, 경품 제공 등 다양한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펼친다.
CJ올리브영과 LG생활건강, 설화수 등 K-뷰티 대표 기업뿐만 아니라 명동·강남·홍대 등의 미용실, 네일숍, 성형외과 등도 매장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할인과 경품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과 롯데면세점, 롯데백화점, 현대시티아울렛 등 쇼핑업계에서도 K-뷰티 상품 할인 등 혜택을 마련한다.
‘K-뷰티 바캉스’라는 주제에 맞춰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체험 행사도 이어진다. 관광 스타트업 라이크어로컬은 북촌에서 K-뷰티 로드 체험행사를 상시 진행하고, 명동 뷰티플레이에서는 ‘K-뷰티 세미나’, 중소기업 제품 온오프라인 할인 및 행사 거점 센터를 이번 관광 축제 기간에 운영한다. 롯데백화점의 ‘K-뷰티 클래스’, 북촌 설화수의 집 도슨트 투어 등도 준비를 마쳤다. 20일부터 26일까지는 ‘외국인 관광객 환영주간’도 열린다. 명동·홍대·이태원·강남에서 ‘환영 부스’를 설치하고 K-뷰티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친환경 어린이 뷰티브랜드 조윤수 지니더바틀 대표는 간담회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채널로 제품이 홍보되고 외국인 관광객의 소비로까지 연결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