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장예진 기자] 중국 이커머스 공룡 기업 제이디닷컴(JD)은 지난 분기 기대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 소식에 15일(현지시간) 오전 10시 10분 기준 제이디닷컴의 주가는 전일대비 7.11% 오른 28.62달러에 움직이고 있다.
배런즈에 따르면 제이디닷컴은 지난 분기 주당순이익(EPS)이 0.92달러, 매출이 342억달러를 기록해 월가 예상치를 일제히 상회했다.
특히 EPS 성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를 기록했으며, 매출 역시 전년 대비 1.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중국 경제는 2022년 코로나로 인한 봉쇄 후 둔화됐다. 이로 인해 소비자 지출이 크게 줄었으며, 소매 매출과 수입이 급격히 감소하며 디플레이션 압력이 나타나기도 했다. 시장에서는 이러한 추세로 제이디닷컴의 핵심 전자상거래 사업이 크게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제이디닷컴 및 알리바바(BABA)는 낮은 소비자 가격을 제공하고 수익을 유지하기 위해 비용을 절감하는 등 돌파구를 찾아 나섰다.
샌디 쉬란 제이디닷컴 최고경영자(CEO)는 “가격 경쟁력 및 플랫폼 생태계 강화, 공급망 우위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에 기반한 기록적인 수익을 달성하면서 분기별로 안정된 매출 실적을 보고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