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으로 이바나헬싱키, 망고매니플리즈, 오어, 어그 등 브랜드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플레이에 접속한 고객 5명 중 1명은 VVIP 등급으로 영상에 대한 관심도나 구매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W컨셉은 향후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콘텐츠를 다양화해 브랜드와 동반성장한다는 계획이다.
W컨셉이 이처럼 플레이를 신규 서비스로 도입한 건 패션 속성 및 고객 콘텐츠 소비 습관의 변화가 있다.
패션 상품의 특성상 소재, 핏, 마감 등 세부 속성과 브랜드의 분위기 등을 입체적으로 설명하기 위해서는 영상이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영상을 활용해 상품 속성과 분위기 등을 다각도로 보여줘 브랜드 전반에 대한 효과적인 설명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최근 모바일에 친숙한 MZ,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콘텐츠 소비 습관이 변화한 것도 한 이유다.
신황민 W컨셉 사업기획담당은 “숏폼 서비스가 초기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숏폼 내 인기 상품 등을 조명하는 기획전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브랜드가 장기적으로 플랫폼 내에서 추구하는 이미지를 구축하고, 매출도 늘릴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