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가장 많은 차량을 판매한 세일즈 어드바이저(SA) ‘전사 판매왕’에는 평택대리점 정의영 마스터가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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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을 비롯해 르노코리아 영업본부 임직원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르노코리아 2024 어워드에서는 그랑 콜레오스의 국내 시장 성공을 이어 나갈 영업 전략 발표와 함께 전년도 르노코리아 세일즈와 서비스 등 각 영업 부문 우수 담당자와 우수 지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전사 판매왕으로 선정된 정의영 평택대리점 마스터는 르노코리아 신차 판매 경력 13년차다. 지난해 그랑 콜레오스 115대를 포함, 총 238대의 신차를 판매했다.
지난해 신규 위촉한 SA 중 각 지역 본부별로 우수한 실적을 거둔 ‘2024 루키’ 시상도 진행했다. 2024 루키 중 가장 많은 판매 실적을 거둔 SA는 병점대리점 김태훈 SA로, 총 60대를 판매했다.
황재섭 르노코리아 영업 및 네트워크 총괄 전무는 “르노코리아는 지난해 그랑 콜레오스 출시에 앞서 영업담당의 공식 명칭을 세일즈어드바이저로 변경하고 고객 응대 복장에도 변화를 주는 등 고객이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차량 전문가로서 변신을 꾀했다”며 “신규 SA도 적극적으로 모집해 자동차 일반, 제품 정보, 세일즈 노하우 등 영업 활동에 필요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교육하면서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