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포토] 한돈자조금, 건강음식 '돼지기름' 재평가

김태형 기자I 2025.04.14 18:21:29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돼지기름(라드)을 세계 슈퍼푸드 8위에 선정한 영국 공영방송 BBC 등을 소개하며 완두콩·토마토·고등어 등 흔히 건강식으로 알려진 식품들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한 돼지기름을 건강한 음식이라고 14일 소개했다.

‘살찐다’, ‘느끼하다’ 등 건강에 해롭다는 인식의 돼지기름에는 비타민B1, 비타민D, 콜린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잘만 활용하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기름이라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하루 돼지고기 섭취 적정량을 100~150g으로 권장하고 있다. 과잉 섭취하지 않고 올바르게 선택하고 적절히 활용한다면 분명 돼지기름은 건강한 식단의 조연이 될 수 있다.

건강한 돼지기름의 매력을 요리에 활용할 수 있게 한 것이 바로 ‘라드유(lard)’이다. 라드유는 돼지기름을 정제한 식용유로 발연점이 높고 향이 적어 조리에 매우 적합하다. 중식 요리의 대표 주자인 짜장면, 볶음밥, 탕수육은 물론, 계란볶음, 고추기름, 파 기름 등 일상적인 요리에서도 풍미를 한층 끌어올릴 수 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한돈은 고기뿐 아니라, 기름까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건강한 국산 식재료이다”며 “앞으로도 한돈의 다양한 가능성을 소비자 여러분과 함께 나누며, 더 맛있고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한돈자조금)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