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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회는 국내 식품 선도기업 12개사로 구성된 88개 부스 규모의 K푸드 선도기업관을 마련, ANUGA 메인홀 입구에 배치해 한국의 혁신적인 식품과 트렌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주최 측은 주빈국인 한국을 위해 독점적 특별 지위를 부여해 한국 식품 산업의 경쟁력을 전방위적으로 홍보한다. △한국 식음료 산업 및 음식 문화 홍보 △글로벌 대형 유통사와의 네트워킹을 위한 한국 기업 B2B 활동 지원 △쾰른 시내 및 전시장 내 전 공간 ‘KOREA’ 로고 홍보 △ANUGA 매체를 활용한 글로벌 언론보도 및 디지털광고 △공식 개막식 및 정상회담 초청 등 전시 전반에서 한국의 위상을 제고하는 홍보를 다각도로 추진한다. ANUGA 주최사인 쾰른메쎄에서도 4월 2일 한국이 올해 주빈국으로 선정됐음을 전세계 언론을 통해 공식 발표했다.
올해 협회는 개별 브랜드와 국가 정체성을 동시에 극대화한 선도기업관을 선보인다. 선도기업관은 메인홀 정문 앞에 특별 배치되며, 각 기업의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독립 부스 형태로 구성된다. 동시에 한국을 하나의 브랜드로 강조하기 위해 ‘맛이 트렌드를 만나다’(Flavor Meets Trend)’란 슬로건 아래 공통의 키 비주얼을 활용해 일체감을 부여할 계획이다.
협회 이효율 회장은 “ANUGA 2025 주빈국 선정은 K푸드의 위상을 전 세계에 각인시킬 절호의 기회”라며, “주빈국 선도기업관을 통해 한국 식품 산업의 혁신성과 차별성을 집중적으로 조명하고, 참가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