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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차세대 먹거리 'LG 퓨로텍' 전시…B2B 박차

조민정 기자I 2025.04.16 10:00:00

글로벌 B2B 고객 대상 비즈니스 확대 논의
올해 유럽, 북미 등 핵심 시장 진출 계획

[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LG전자(066570)가 B2B(기업 간 거래) 신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LG 퓨로텍’을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며 글로벌 B2B 고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가 글로벌 3대 산업 소재 전시회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25’에서 LG 퓨로텍을 선보였다. 글로벌 B2B 고객들이 다양한 LG 퓨로텍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는 중국 광둥성 선전에서 15일 개막한 ‘차이나플라스 2025’에 LG 퓨로텍을 선보였다. 차이나플라스는 아시아 최대 규모 산업 소재 전시회로, 전 세계 150여개 국가에서 400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플라스틱·고무 등 다양한 산업에 쓰이는 주요 소재 신기술을 소개하며 미국 NPE, 독일 K-SHOW와 함께 글로벌 3대 산업 소재 전시회로 꼽힌다.

LG전자는 차이나플라스에서 B2B 고객들에게 다양한 LG 퓨로텍 제품들을 소개하고, 이들이 가전·건축자재·의료기기·의류 등 퓨로텍을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조성했다.

LG 퓨로텍은 플라스틱, 페인트, 고무 등 소재를 만들 때 첨가하면 미생물에 의한 악취, 오염, 변색 등을 막는 항균 및 항곰팡이 효과를 낸다. 적은 양으로도 높은 항균 성능을 낼 수 있어 경제적이며 플라스틱, 섬유 등 다른 소재에 섞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범용성이 뛰어나다.

LG 퓨로텍에 관심이 있는 B2B 고객들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즉석에서 소개할 수 있도록 별도 미팅 공간도 마련했다.

LG전자는 신소재인 유리 파우더 연구와 이를 가전제품에 적용해 온 역량을 바탕으로 퓨로텍을 B2B 신사업으로 육성 중이다. 오는 10월에는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 뒤셀도르프에 열리는 K-SHOW에 참가하며 유럽, 북미 등 글로벌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2006년부터 유리 파우더 관련 특허를 꾸준히 출원해 현재 약 420건을 확보했고 항균, 항곰팡이 등 기능을 각기 다른 소재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다. 경남 창원 스마트파크에는 연간 4500톤 규모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다. 2024년 매출은 2023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나 경쟁력과 성장성을 입증했다.

LG전자는 신소재 사업 분야 확대를 위한 연구개발(R&D) 투자도 지속한다. LG전자가 개발 중인 해양 복원에 도움을 주는 해양 환경 보존 기능성 유리 소재 ‘마린 글래스’가 대표적이다.

마린 글래스는 물에 녹으면 무기질 이온 상태로 변하는 수용성 소재로, 바닷속 미세조류와 해조류 성장을 도와 해양 생태계를 복원하는 데 활용된다. LG전자는 친환경 세탁 소재로 쓰일 수 있는 기능성 제품도 개발 중이다.

백승태 LG전자 키친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글로벌 B2B 고객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소재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 개발해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15일 개막한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25에서 LG전자 부스를 방문한 고객들이 LG 퓨로텍을 적용할 수 있는 생활 속 다양한 활용처를 보고 있다.(사진=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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