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 및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매해 추진되고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 수요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업무 환경을 고려한 도입 컨설팅과 클라우드 전환, 서비스 이용료를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사업 선정 시 클라우드 도입 및 운용비로 최대 1000만원(일반 지원) 또는 8000만원(집중 지원)을 지원 받는다. 서비스 이용 금액의 최대 80%를 정부가 지원하며, 수요 기업은 이용 금액의 20%만 부담하면 된다. 올해 일반 지원 수요기업은 232개사, 집중 지원 수요기업은 20개사를 모집할 예정이다.
수요기업 모집 기간은 오는 18일까지다. 신청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클라우드 지원 포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운영기관은 수요기업의 클라우드 도입 및 이용 역량, 업무 환경 개선 의지 및 활용 적절성, 도입을 통한 기대효과 등을 평가해 선정할 예정이다.
지란지교데이터는 피씨필터 클라우드로 중소기업이 간편하게 데이터 보호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피씨필터 클라우드는 PC 내 문서 현황을 파악하고 매체 제어, 출력물 보안 등을 통해 외부 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는 등 기능을 갖췄다.
피씨필터 클라우드는 별도의 관리 서버 구축 과정 없이 클라우드를 통해 서비스하기 때문에, 단말 보안 에이전트 배포만으로도 쉽게 정보 유출 방지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유병완 지란지교데이터 대표는 “2025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을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주요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