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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소재 5개 기업을 비롯한 국내 중소기업 11개사가 참여한 한국관은 이번 전시회에서 347건의 수출상담을 진행, 4772만 달러(한화 694억원 상당)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와 1841만 달러(267억7700만원 상당)의 계약추진액을 기록했다. 또 현장에서 2건의 MOU 체결에도 성공했다.
경과원과 KOTRA는 한국관 참가기업들에게 부스 임차 및 장치비의 70%, 전시물품 편도운송비의 100%를 지원하고, 현지 통역 매칭 등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했다.
특히, 한국의 플리마켓 상점을 표현한 독특한 디자인과 K-푸드를 직접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시식 코너를 통해 일본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구리시 기업 꽃을담다의 꽃차 스틱은 한국의 전통 차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일본 차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바이어들은 제품의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과 간편한 사용법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한 참가기업 관계자는 “일본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실감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일본 대형 유통업체 및 도소매점과 보다 구체적인 수출 협의를 진행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김현곤 경과원장은 “일본은 한국 식품의 최대 수출국으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K-푸드가 일본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음을 확인했다”며 “상담 성과가 실제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참가 기업들의 사후관리까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과원은 경기도 식품 기업들의 일본 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오는 7월 도쿄에서 열리는 ‘일본 국제 식품전시회(JFEX)’에서도 경기도관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