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내 1위를 차지한 상품은 △1900김밥 △900삼각김밥 △2900짜장면 △3600비빔밥 △2900덮밥 △2200치즈버거로 고물가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맛과 품질을 유지하면서 가격을 낮춘 초가성비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특히 ‘1900김밥’은 김밥 카테고리 내 2위인 ‘참치마요김밥’ 판매수량과 비교해 60% 높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900삼각김밥’ 또한 2위 상품 대비 20% 높은 차이를 보이며 인기몰이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협력사와 함께 맛과 품질을 유지하면서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최적의 식재료 조합을 찾는데 공을 들이고 자체 마진을 최소화해 일반 상품 대비 최대 40% 저렴한 초저가 PB 상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
‘3900정찬’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돈까스와 제육볶음을 메인 반찬으로 계란말이, 비엔나소시지, 매콤어묵볶음 등 다양한 원재료로 구성됐다. 해당 상품은 동업계 동일 사양 정찬도시락과 비교했을 때 약 17% 저렴하게 기획됐으며, 한정 수량으로 운영 예정이다.
‘1800샌드위치’는 담백한 포테이토샐러드와 슬라이스 햄 및 버터크림의 조화가 어울리는 대만식 샌드위치를 모티브로 한 상품이며, 동업계 대만식 샌드위치보다 약 30%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이번 ‘상상의끝’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마트24는 오는 4월 한 달 동안 해당 상품 2종 구매 시 모든 파우치 음료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상상의끝’ 신상품 구입 시 반값 혜택을 적용해 파우치 음료를 최저 500원부터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 FF팀 공승준 팀장은 “가격과 품질 모든 면에서 고객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고, 덕분에 각 카테고리 내에서 1등을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물가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초저가 상품을 선보여 고객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